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올해도 꼭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하세요! (만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만13세 어린이, 임신부 대상 무료예방접종)

by 블로티 2022. 9. 17.
728x90
반응형

 

● 대 상 : 어린이(생후6개월~만13세), 임산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
● 접종기간 : 2022년 9월 21일(수) ~ 2023년 4월 30일 (토)

 

질병관리청은 9월 16일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고, 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올해 유행주의보 발령은 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 이후 처음이며, 지난 절기보다 민감한 유행기준을 적용하였습니다.

 

질병관리청은 9월 21일부터 시작되는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의 대상자들이 연령별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인플루엔자에 걸리면 합병증 발생이 높은 임신부와 생후 6개월 ~ 만 13세의 어린이 대상자는 해당 일정 중 가급적 이른 시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이후에는 고위험군 환자의 경우 인플루엔자 검사 없이 항바이러스제의 요양급여가 인정되므로 38℃ 이상의 발열과 기침 또는 인후통의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하게 진료를 받도록 권고했습니다.

 

(고위험군 환자는 만 2주 이상 신생아를 포함한 9세 이하 소아, 임신부, 65세 이상, 면역저하자, 대사장애, 심장질환, 폐질환, 신장기능 장애 등이 포함됩니다.)

 

 

더불어 질병관리청은 유행기간 동안 영유아 보육시설, 학교, 요양시설 등 집단시설에 인플루엔자 예방 관리 강화를 요청했습니다.

 

영유아나 학생이 인플루엔자에 감염되었을 경우 집단 내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해열제 없이 체온이 정상으로 회복한 후 24시간이 지날 때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및 학원 등에 등원·등교를 하지 않도록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노인 요양시설 등 감염에 취약한 집단생활시설에서는 직원 및 입소자에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적극 실시하고, 호흡기 증상이 있는 방문객의 방문을 제한하며, 입소자의 인플루엔자 증상 모니터링을 강화해 증상자는 별도로 분리, 생활하도록 해야 한다고 권고합니다.

 

#인플루엔자예방접종 #만65세이상어르신 #생후6개월-만13세어린이 #임신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