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올 겨울은 강화도에서 즐겨보세요 3탄 – 실향민의 옛 모습 교동도와 석모도 미네랄 온천 (feat. 보문사)

by 블로티 2022. 12.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송딱따구리입니다.

 

<올 겨울은 강화도에서 즐겨보세요> 3탄으로 실향민들이 만든 옛 모습 그대로의 ‘교동도 대룡시장’와 겨울이면 더 생각나는 ‘석모도의 미네랄 온천’을 소개합니다.

 

교동도, 실향민이 만든 옛 모습 그대로 대룡시장

수도권 최고의 가족공원. 화개정원

 

교동도는 북녘 땅과의 거리가 2.6km에 불과한 접경지역으로 한국전쟁 당시 황해도 연백에서 피난 온 실향민들이 모여 살던 터전으로 2014년 교동대교가 개통되기 이전까지 오랜 시간 왕래가 없어 시간이 멈춘 섬으로 불리웠습니다.

교동도 대륭시장 (출처 네이버 블로그 영종코코)
교동도 대륭시장 (출처 네이버 블로그 영종코코)
교동도 대륭시장 (출처 네이버 블로그 영종코코)
교동도 대륭시장 (출처 네이버 블로그 영종코코)

교동 대룡시장은 황해도 연백군에서 피난 온 실향민들이 고향에 있는 시장을 그대로 본 따서 만든 골목시장으로 1970년대의 풍경과 함께 교동 대표 관광지로도 유명합니다.

 

여기에 2022년 11월 임시 개원한 화개정원은 교동도 화개산에 5색 테마 화개정원과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전망대까지 쉽게 오를 수 있는 모노레일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화개정원 (출처 네이버 블로그 영종코코)
 
화개정원 (출처 네이버 블로그 영종코코)

특히, 스카이워크형의 화개산 전망대는 저어새의 긴 부리와 눈을 형상화하였으며, 전망대에서는 한강하구 및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북녘 땅에 흐르는 예성강을 따라 펼쳐진 연백평야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통해 정원입구에서 전망대까지 2㎞를 궤도 열차로 편하게 화개산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단, 화개산 전망대는 올해 완공 예정으로 관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겨울이면 더욱 생각나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

서해 풍광이 아름다운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 “보문사”

 

겨울이면 생각나는 최고의 관광지는 바로 온천이죠.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에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로 특히 겨울에 인기가 좋습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 (출처 강화군)
석모도 미네랄 온천 (출처 강화군)

온천을 마쳤다면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로 더욱 유명한 “보문사”에 들러보는것은 어떨까요.

 

보문사는 선덕여왕 4년(635) 회정대사가 세운 사찰로 어부가 바닷가에서 불상과 나한상 22구를 그물로 낚아 올려 절의 우측 석굴에 봉인한 이야기로 유명합니.

 
보문사 보문사마애석불좌상 (출처 강화군)

또한, 낙가산 중턱인 일명 눈썹바위 암벽에 조각한 높이 9.2m, 폭 3.3m의 마애석불좌상은 신자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앞에 내려다보이는 서해 풍광이 일품인 곳이기도 합니다.

 

728x90
반응형